2016년 3월 19일 토요일

쿠쿠 쿠첸 전기 압력밥솥 모델명 설명 및 추천

7년만에 아내의 전기 압력밥솥이 고장났다.

전기 압력밥솥의 내구성이 5년이라고 한다. 생각보다 짧다는 ㅎ.

그런데 구입하면서 닥친 문제는 브랜드는 겨우 2개(쿠쿠, 쿠첸)인데 왜 이렇게 모델도 많고 고르기가 어려운지 ㅋㅋㅋ

결국 구입하고 나서 쿠쿠나 쿠첸 전기 압력밥솥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도움을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내의 요구사항은 단순히 10인용쾌속취사가 되는 모델이었는데 고르다보니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20만원대 후반 ~ 40만원대의 제품을 구입하려는 사용자를 위해서 작성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쿠쿠

1. IH압력(2기압)
    기왕에 쿠쿠를 사려면 고급모델인 IH압력(2기압) 모델을 사야한다는 생각이다.
    2015년도 모델: 쿠쿠 CRP-FHRL... / CRP-FHR... (모델명에서 L은 컬러 LCD가 있는 모델이다.)
    2014년도 모델: 쿠쿠 CRP-DHR....G(골드) / CRP-DHR....S(실버) / CRP-DHR....D(블랙)
    * 2014년도와 2015년도 모델의 차이는 Full스텐 3.0의 차이만 있다.

    왜냐하면 온라인 20만원대 모델은
    쿠쿠 CRP-HNXT, 쿠쿠 CRP-HNXF 와 같은 모델들이다.
    물론 구입한사람들이 많아서(상품평도 엄청 많다.) 뽑기에 차이가 있겠지만 
    일부 유사한 모델의 상품평에 밥맛이 예전 모델만 못하다는 평들이 종종 있어서 구입이 꺼려졌다. 
    전자 기능들은 좋아졌지만. 아마도 실제 밥맛이 더 개선된 것은 IH압력(2기압) 모델 부터 인가보다.

    IH압력(2기압) 모델은 밥맛에 대한 불평은 읽어보지 못했다.

2. 편의성
   스테인리스 커버의 돌려서 잠그는 부분이 계속 사용하다보면 헐거워진다는 의견이 있다.

   커버를 잠그거나 꺼낼때 아무래도 쿠첸의 원터치 보다는 번거롭다.
   이중패킹이기 때문에 패킹의 고무사이를 청소할때 번거롭다.

3. 가격 및 배송
    온라인 주문시 배송시간이 많이 걸린다(2016년 3월)
   (개성공단 철수문제로 제품공급에 어려움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공급물량이 넉넉치 않다보니 오프라인 마트랑 하이마트에서 가격 할인 폭이 적다.)

[쿠첸]

1. 명품 철정

   쿠첸에서 상품을 선전할때 내세우는 기능이다.

   또 한가지 쿠첸이 좋은 기능음 스팀보온 기능이다.


   쿠첸모델은 쿠첸 홈페이지에 가보면 정말 종류가 많다. 분석하는데 정말로 한참 걸렸다.
   쿠첸모델에서 IH압력 모델은 CJH 'H'가 IH압력 모델이다.
   CJH 모델도 종류가 엄청 많다. 다양한 모델을 만드는것은 정말 자신있는것 같다.
   결국 상품평들을 읽어보고 결론을 내린것은 쿠첸 모델은 고급형과 중급형간에 밥맛은 차이가 없는것 같다는 것이다.

   쿠첸 CJH-PG... 모델은 '2016년출시 / 명품철정 / 클린스테인리스 / 컬러LCD(위)
   쿠첸 CJH-PE... 모델은 '2015출시 / 명품철정 / 클린스테인리스 / Smart Dial 

   쿠첸 CJH-PF... 모델은 '2015출시 / 명품철정 / 클린스테인리스 / 다이렉트 터치
   쿠첸 CJH-PC... 모델은 2014년형 / 명품철정X / 클린스테인리스/ 컬러 LCD(앞)
   쿠첸 CJH-PA 모델은 2015년형/ 명품철정 / 클린스테인리스 / Jog Dial

   위의 다양한 모델명들을 보면. 2014년도 CJH-PC모델과 2016년도 CJH-PG모델은 명품철정이 아니라는 것 외에 특별한 차이를 못느끼겠다.
   그러다 보니 컬러LCD가 굳이 필요 없는 사람을 위해서는 쿠첸은 개인적으로 준프리미엄급모델을 추천하고 싶다.
   하위모델모다는 고급스러우면서 Jog Dial도 지원한다.
   쿠첸은 홈페이지에서 상품설명이 빈약하여 어쩔수 없이 쇼핑몰의 상품설명을 링크 하였다.
   ex. CJH-PA...
   
2. 편의성

   커버 원터치 기능이 은근히 편하다. 돌려서 잠그는 것으로 헐거워질 염려가 없다.

3. 가격 및 배송
   마트나 하이마트에서 할인을 많이 한다. 물론 온라인이 더 저렴하고 배송도 빠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